수술전 교정이 왜 중요할까요?

비정상적인 골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치아배열도 거기에 맞게 변형되어 있습니다. 수술 전 교정이란 이러한 비 정상적인 치아의 배열을 정상적으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수술 전 교정에 의하여 수술시 턱뼈의 이동량 및 방향이 결정되기 때문에 중요하며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수술교정의 진행은 일반적 교정치료의 진행과정에 수술을 하는 것이 포함되는 것입니다. 수술을 위한 준비교정을 일정한 기간 동안 한 다음에 잠시 수술을 하고 와서 다시 교정치료로 마무리 하는 것입니다. 단 수술교정이 일반 교정과 다른 점은 수술 전 교정은 수술 후의 결과를 좋게 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교정 중에 외모가 나아지지 않으며, 오히려 약간 더 특징이 과장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상담
2. 검사 및 진단
3. 수술 전 교정치료
( 이 과정이 일반적 교정치료의 기간보다 약간 짧습니다. 보통은 1년부터 1년 6개월 정도 걸리나 길게는 2년 이상 걸릴수도 있습니다.)
4. 입원-수술-퇴원
( 이 과정은 대략 3일~4일 정도 됩니다. )
5. 수술 후 교정치료
( 이 과정은 대략 6개월 정도 걸리며, 만약 수술 전 교정치료 과정을 적게 잡고 바삐 수술을 했다면 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
6. 유지

 

 

 

1.안면비대칭

 

 

 

 

 

 

 

 

 

2.무턱증
위턱이 나오고,
아래턱이 들어간 경우

 

3.주걱턱
위턱이 들어가고,
아래턱이 나온 경우.

 

4.긴얼굴
턱의 길이가 긴경우.

 

5.짧은얼굴
턱의 길이가 잛은 경우.

 

 

 

 

 

 

 

 

 

턱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치아들이 교정치료를 통해 적절한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것이 수술 전 교정치료라고 합니다. 수술 전 교정치료는 대개 1년~1년 6개월 정도 소요되며, 이 기간에 하는 일은 수술 후에 이상적인 모습이 되도록 맞추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술 후에 원하는 얼굴모습과 편안한 저작기능을 위해서는 수술 전 교정 치료가 매우 중요하고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수술 전 교정시기는 주로 만 17세 정도에 시작하며 만 18-19세 때 즉 수능시험이 끝나고 대학에 입학 하기 전에 수술을 받는 것이 요즈음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대학 들어가서부터 교정을 시작하는 경향이 많았으나, 요즈음 들어 일찍 시작하는 이유는 대학에 가서 만나는 친구들이 수술 받은 것을 모르게 되기 때문입니다.

 

 

아래턱이 과다성장인 경우에는 대개 위 작은 어금니 2개를 뽑습니다.
수술전 교정을 받고 미리 계획된대로 아래턱을 뒤로 넣는 수술을 합니다.
수술 후 약 6개월 정도의 교정이 필요합니다.

 

 

수술 전 교정치료는 대략 1년~1년 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수술 전 교정시기는 주로 만 17세 정도에 시작하며 만 18-19세 때 즉 수능시험이 끝나고 대학에 입학 하기 전에 수술을 받는 것이 요즈음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대학 들어가서부터 교정을 시작하는 경향이 많았으나, 요즈음 들어 일찍 시작하는 이유는 대학에 가서 만나는 친구들이 수술 받은 것을 모르게 되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에는 약 6개월 정도의 마무리 교정이 필요합니다.

 

 

아래턱이 심하게 작은 경우 많은 경우에 아래 작은 어금니 2개를 뽑게 됩니다.
수술전 교정을 받고 미리 계획된 대로 아래턱을 전방으로 이동시키는 수술을 합니다.
수술 후 약 6개월 정도의 교정이 필요합니다.